인터넷 포털사이트 '안동시민회관 카페가 활발한 활동으로 안동 공연, 문화 예술의 효자 노릇을 독톡히 하고 있다.

안동시민회관 카페(http://cafe.daum.net/anart)' 는 어느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카페 운영은 회원들이 만들어가고 있으며, 공연내용에 대한 홍보방법 제시와 함께 회원들은 물론 주위사람들에게 구두홍보를 하고 있으며 회원들이 자기자동차에 포스터를 붙이는 등 홍보의 최일선에서 도움을 주고 있다.
공연장의 안내도우미 또한 자체 카페에서 공지하여 '하우스 어셔(House usher)'를 하는 등 안동의 문화예술을 자발적으로 발전시키며 하나의 공동체가 돼 가고 있다.
카페지기인 안동선비는 "수많은 공연장들이 홍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실에서 새로운 홍보방법을 물색하던 중 요즘 많은 시민들이 인터넷 동호회카페 활동을 하고 있는 것을 착안하여 타 시군에서는 활용하지 않는 인터넷 카페를 만들었다."며 "카페 개설 1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정기모임 이후 더욱 활발한 활동으로 현재 회원은 670여 명의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고 있어 21세기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이끌어갈 새로운 문화예술의 주역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전통문화를 이제는 안동이 아닌 세계로 도약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이 카페처럼 수요자 중심으로 구성 운영되는 단체가 많아야 할 것이다.
안동시민회관 카페는 지자체의 홈페이지 운영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는 물론, 가입 회원들에게 메일링 서비스와 SMS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공연을 안내하고 있으며, 회원 상호간 필요한 공연정보를 주고받는 등 문화예술 정보공유의 장으로 회원들이 신속하게 공연정보를 얻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2008-08-08 18:38:17 /
피현진 기자(mycart@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