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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작성일시 - 2008-09-07 11:52:37
썩~물렀거라!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홍보 위해 안동양반 나섰다.
 

안동시(시장 김휘동)는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홍보하기 위해 서울시내 인파 밀집지역에서 깜짝 이벤트를 열었다.

이번 이벤트는 '썩 물렀거라!'라는 부제로 안동양반이 하인을 데리고 서울을 행차하는 이색적인 방법으로 서울시내 지하철 및 거리에서 퍼레이드 등을 통해 시민들이 직접 다가서는 적극적인 홍보를 펼쳤다.

특히, 거리퍼레이드는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홍보대사 이균식씨와 안동사랑예술단이 옛 바지저고리, 도포, 갓을 쓰고 수염을 단 양반 및 선비와 치마저고리에 장옷을 입은 마님, 초립을 쓰고 괴나리봇짐을 멘 하인과 검정치마를 입고 머리에 짐을 진 하녀들로 구성하여 태평소를 선두로 시선을 끌고 홍보물을 배포하여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2008'을 알리며, 기념사진 촬영과 특이한 퍼포먼스 등과 관광객들과 함께하는 신명나는 탈춤난장을 통해 서울 시민들에게 흥미를 유발시켰다.

이번 홍보이벤트의 세부일정은 9월 7일 이태원, 남대문시장, 시청 앞을 시작으로 9월 8일에는 세운상가, 광장시장, 동대문, 청계천, 9월 9일에는 강남역,  삼성동, 신촌 9월 10일에는 인사동, 세종로, 경복궁의 4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안동시는 이 홍보를 통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2008'을 집중 홍보하고 축제 인지도를 향상시켜 다가오는 축제에 수도권을 비롯한 대도시 관광객을 안동으로 유치할 계획인 것으로 밝혔다.

또한, 안동시는 이번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홍보를 위하여 축제 리플렛 5,000부, 영문 리플렛 2,000부와 관광지도 500부 등 홍보물과 축제 팬던트 1,000개를 배포할 뿐만 아니라 이색적이고 흥미로운 퍼포먼스를 통해 도심명소에 배치되어 있는 언론의 기사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시민들이 제작한 UCC를 통한 인터넷 홍보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타 축제와 차별화하고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의 적극적 관광 이미지를 부각시킬 계획하고 있다.

               <관련사진>

 
 
 
 

  2008-09-07 11:52:37 / 피현진 기자(mycart@ugn.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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