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하회마을보존회(이사장 류열하)는 8월 11일 1천만원의 장학금을 (재)안동시장학회(공동이사장 권기창 김원)에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은 안동하회마을보존회에서 조성한 기금의 일부를 기탁한 것으로 2009년도에 이은 2번째 기탁이며, 누적 금액은 2천만원에 이른다.
㈔안동하회마을보존회는 하회마을 거주 주민들로 구성되어 1992년 11월에 설립한 단체로 세계유산 하회마을에 위치하며 문화재로 지정된 하회마을을 잘 보존하고 주민불편 해소를 도모하는 주민운영자치기구이다.
특히, 나눔봉사 실천으로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은 물론,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사랑 전하기 행사, 체육대회 및 탈춤축제 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600년의 역사 하회마을'과 하회마을 주민대상 주민해설사 양성, 소공연, 체험프로그램(전통혼례, 마을장인, 가훈쓰기) 등 세계유산 하회마을 홍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안동하회마을보존회 류열하 이사장은 "유네스코 지정 세계유산 하회마을의 소중한 문화유산 가치를 지켜나가는 한편, 지역 청소년들이 안동인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이루고자 하는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안동하회마을보존회에서 하회마을을 잘 보존 관리하여 세계적인 문화유산 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었으며, 꾸준한 지역사회 나눔봉사 실천과 지역인재육성을 위한 소중한 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2022-08-11 13:24:16 /
김태동 기자(tdongk@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