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선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박현숙)은 원생 6명을 대상으로 10월 28일(금) 월영교 가을 길 산책 및 황포돛배 체험을 실시하였다.
서선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가을을 맞이하여 안동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월영교를 방문하여 가을 풍경의 모습을 감상하며 자연스러운 계절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다리 한가운데 놓인 월영정(月映亭)에 올라 강가에서 불어오는 잔잔한 바람까지 느껴볼 수 있었다. '한부부의 아름답고 숭고한 사랑이 간직되어 있는 나무다리'라는 것에 대해 알아보고 월영교가 만들어진 유래에 알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야외민속촌 앞 개목나루에서 황포돛배를 타며 안동호반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을 보냈다. 황포돛배는 조선시대 강을 왕래하며 식량, 땔감, 소금 등을 수송하는 곳에 쓰였다는 것의 의미를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손○○은 "선생님, 돌아가기 너무 아쉬워요. 우리 조금만 더 놀면 안돼요? 나뭇잎 색깔이 빨갛고 노랗고 정말 예뻐요"라고 했으며 강○○ 유아는 "(노래를 흥얼거리며) 빨갛게 빨갛게 물들었네~♬ 노랗게 노랗게 물들었네~♪" 노래를 부르니 나머지 유아들도 함께 노래를 부르고 "선생님 친구들이랑 다 같이 놀러 와서 정말 좋고 행복해요"라고 하며 신난 발걸음으로 걷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박현숙 원장은 "가을을 느끼기 가장 좋을 때 월영교를 방문하여 가을이 되어 변화된 자연의 모습과 선조들의 삶과 지혜를 느껴보고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2-10-31 12:33:52 /
UGN경북뉴스(ugnews@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