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예걸)은 4월 12일(수) 6세, 7세 유아 30명을 대상으로 '숲 체험'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체험은 '계명산 유아 숲 체험원'에서 실시하였으며, 봄을 맞이한 숲의 모습을 몸으로 느끼기 위해 진행하였다.
숲 체험원에 도착한 유아들은 '숲과 인사 나누기'를 시작으로 숲에서 일어날 수 있는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숲 해설가의 설명에 따라 안전체조를 하며 숲 체험에 참여할 준비를 하였다. 그리고 파라오슈트를 이용하여 봄바람을 느껴보고, 로제트 식물에 대해 배우며 '로제트 식물 찾기'를 하였다. 유아들은 로제트 식물을 찾으며 숲 속에 봄이 온 것을 마음껏 느꼈다.
로제트 식물 찾기 체험이 끝난 후, 유아들은 나무 의자에 둘러 앉아 숲 놀이터를 이용하기 위한 안전 약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유아들은 평소 자신들이 경험했던 놀이터와 다른 숲 놀이터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경사 오르기, 숲 모래놀이터, 짚 라인 등을 이용하며 모험 놀이를 즐겼다.
체험이 끝나고 유아들은 "미세먼지가 없었으면 마스크를 벗고 놀았을 텐데 아쉬워요! 날씨 좋은 날 또 놀러 와요!", "숲이 초록색으로 변하는 걸 보니 진짜 봄이 왔어요!"라고 이야기하며 날씨에 대한 아쉬움과 함께 체험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이예걸 원장은 "이번 체험을 통해 유아들은 봄을 맞이한 숲에서 자연과 함께 어울려 마음껏 뛰어 놀며 보고, 만지고,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이 기회를 통해 유아들이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숲에 관심을 가지고, 자연을 아끼고 보호하는 태도를 가질 수 있길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2023-04-12 16:48:44 /
UGN경북뉴스(ugnews@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