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는 영세 점포의 현대화로 종합소매업계의 균형발전 여건 조성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 소매 점포인 '나들가게' 육성을 통한 경영혁신 및 수퍼마켓 업계의 리더로 육성하고자 '나들가게 지원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

이번 나들가게 지원대상은 슈퍼마켓, 체인화편의점, 기타 음식료품 위주 종합소매업으로 점포 총면적 300㎡ 이하인 소매점포이다. 선정 절차는 방문, 우편 또는 온라인으로 소상공인지원센터에 신청하면, 현장 평가를 통해 지원대상자를 선정하고, 선정점포 점주 교육 이수 후 최종 선정하게 된다.
경상북도는 참여업체가 '나들가게'로 선정되면 혁신의지가 있는 소규모 슈퍼마켓이 스스로 변화와 혁신을 통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시설현대화자금(점포당 1억원 이내 융자 신청 가능), 점포개선 및 경영컨설팅(점포개선, 재·개점 지도, 경영지도 등), 교육(점주역량강화교육, POS 방문 교육 등), POS지원(판매시점관리시스템), 상품재배열(진열상품 재배열 비용지원), 간판교체 등의 지원한다.
'나들가게 지원 사업'에 관심 있는 소매점주는 2월말일 까지 가까운 소상공인지원센터로 전화(대표전화 1588-5302) 또는 방문하여 문의하면 된다.(홈페이지 www.sbdc.or.kr 참조)
※ '나들가게'란?
쇼핑환경, 가격, 위생, 서비스 및 정보화 수준 등에서 경쟁력을 갖춘 우수 점포(의미: 정이 있어 내 집 같이 편하고 나들이하는 마음으로 가고 싶은 가게)
2011-02-09 15:29:46 /
피현진 기자(mycart@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