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는 26일 실시하는 안동시의회의원재선거(안동시'나'선거구-일직면, 남후면, 풍천면 지역) 선거가 하루 앞으로 다가 왔다.

이번 안동시'나'선거구의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며, 투표소에 갈 때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된 신분증명서 중 하나를 반드시 지참하고 가야한다.
특히, 풍천면 제1, 2투표소의 경우 이번 선거부터 투표소가 변경되었으므로 유권자들은 반드시 투표안내문에 적힌 투표소를 확인하고 투표소에 갈 것을 당부했으며, 투표소 위치와 선거관련 각종 공고상황은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http://www.gbec.go.kr/gugun/ando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안동시선거관리위원회는 법정 선거운동이 25일 자정을 기해 모두 끝남에 따라 선거 당일인 26일에는 누구든지 선거운동을 일절 할 수 없다고 밝혔다. 단, 후보자가 자신이 개설한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선거운동 하는 경우를 제외한다.
선관위는 특히, 선거일 전날 밤 금품제공이나 비방·흑색선전이 담긴 불법 인쇄물이 살포될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주택가, 버스정류장, 시장 등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순회 감시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또한 선거당일에도 투표소 주변을 비롯하여 거리유세가 잦았던 지역에 단속 인력을 집중 배치하여 선거운동용으로 사용하던 어깨띠, 모자, 티셔츠를 착용하고 지지·호소 또는 인사하는 행위, 후보자의 기호·성명이나 구호를 외치는 행위, 투표소 입구 등에서 명함을 나눠주는 행위, 거리유세 차량을 투표소 진입로 등에 주차해 놓고 확성장치로 로고송을 틀거나 지지?선전하는 내용을 방영하는 행위 등을 집중 단속할 예정이다.
2011-10-25 16:36:03 /
피현진 기자(mycart@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