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도서관은 2013년도 겨울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여가선용, 독서습관 및 취미활동을 위해 2013년 1월7일부터 2월1까지 4주간 청소년 문화교실을 운영하기로 하고 참가희망자를 모집한다.

참가희망자 접수는 12월24일부터 내년 1월 3까지 선착순으로 접수 받으며, 인터넷으로 신청하면 된다.(http://lib.andong.go.kr)
문화교실은 월·목요일에는 원리를 배워요 과학실험창작교실, 쿠키와 쪼물놀이, 두뇌개발 바둑교실이 운동된다. 수?금요일에는 집중력향상 서예교실과 생각이 자라는 동화구연, 동화 속 연극놀이, 내 손으로 만드는 양말인형 등이 운영된다.
대상연령은 과목별로 상이하며 최저 5세부터 가능한 과목도 있다.
특히 이번 문화교실은 아이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 원리를 배우는 과학실험과 집중력 향상을 위해 고학년이 되기 전 꼭 배워두어야 할 서예, 두뇌와 양손을 개발하는데 효과적인 바둑과 양말인형 만들기, 창의력 발달에 좋은 쿠키와 쪼물놀이, 동화구연, 연극놀이 등 아이들이 흥미로워 할 과목들이 많이 개설되어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재료비나 교재비만 내면 수강료가 따로 없는 무료강좌로 부모님들의 경제적인 걱정을 덜 수 있고 또한 도서관에서 강좌도 배우고 책도 읽을 수 있고 개인공부도 할 수 있는 일석삼조의 기회로 시립도서관 측에서는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라고 있다.
2012-12-24 12:43:06 /
피현진 기자(mycart@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