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의회 김대일 의원(태화, 평화, 안기)이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했다.
경상북도 의정봉사대상은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시민복리증진과 지역사회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다양한 봉사와 함께 참신한 정책제안으로 지방자치단체 발전과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지방의회 위상을 드높인 의원에게 주어지는 영예로운 상이다.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소속인 김 의원은 안동시 지역아동센터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안동시 유통기업상생발전 및 전통상업보존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대표 발의를 비롯하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합리적인 예산의결, 시정질문 및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대안을 제시하는 등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오고 있다.
특히,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길안면 한밤보, 유교문화체험센터, 백조공원 건립현장, 단호샌드파크 및 하아그린파크 현장, 바이오벤처플라자, 학가산권역농촌종합개발사업 현장 등 사업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사업 추진실태를 점검하는 등 발로 뛰는 의원, 주민들과 소통하는 봉사자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 일해 왔다.
김 의원은 "의원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한 것 뿐인데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민의를 받들어 겸손하게 선후배 동료의원들과 함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13-01-23 20:50:16 /
피현진 기자(mycart@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