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9월 8일부터 11월 15일까지 상반기 민방위 교육불참자 1,085명을 대상으로 7회에 걸쳐 매회 4시간씩 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2016년 민방위 보충교육을 실시한다.

1년차에서 4년차 민방위 대원 중 상반기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대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주간, 야간, 주말 교육으로 나눠 진행된다.
주간 교육에 참석하기 어려운 민방위 대원들을 위해 9월 10일 주말교육과 9월 12일 야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고 타 지역 민방위 대원도 안동시에서 실시하는 민방위 교육에 참석하면 타시군 교육이수자로 처리해 주소지로 통보돼 교육 참석 처리가 이뤄진다.
아울러 민방위 5년차 이상 대원들은 비상소집 미응소자는 10월 11일 오후 6시 발령되는 비상소집에 1시간 이내에 응소해 7시부터 8시까지 지정된 장소에서 1시간 동안 대원의 임무, 역할 등에 관한 교육을 받게 된다.
비상소집에 응소하지 못한 5년차 이상 대원도 1년~4년차 교육에 참석해 1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하면 비상소집 응소와 같은 출석처리가 된다.
안동시 민방위 교육은 국가안보, 소방, 가스안전, 사회보장, 화생방, 기상재해 등에 대한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돼 평상시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재난 유형에 따른 인명구조 및 구급요령 등을 교육 받음으로써 생활 속의 민방위로 자리매김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민방위 교육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 수행상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연마하여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고 국가와 지역사회의 재난에 대한 예방·대비·대응·복구를 위한 민방위대 육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민방위교육훈련 불참자는 10만원이상의 과태료 처분을 받게 되니 통지서에 기재된 지정일자에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참석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국 모든 민방위 교육훈련 일정은 국가재난정보센터 홈페이지(www.safekorea.g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 안전재난과(054-840-5383) 또는 해당 읍·면·동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6-09-07 11:50:36 /
피현진 기자(mycart@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