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원장 박용휘)은 도서지역의 대입 정보제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3학년도 찾아가는 울릉지역 대입설명회 및 맞춤형 대입 상담'을 8월 16일(수)과 17일(목) 양일에 걸쳐 실시한다.
'2023학년도 찾아가는 울릉지역 대입설명회 및 맞춤형 대입 상담'은 대학입시를 목전에 둔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함은 물론, 중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위한 맞춤형 대입 특강을 마련하여 고교생활 및 대학입시에 관한 실질적인 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8월 16일(수) 오후에는 중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한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대입제도의 이해와 방향'에 관한 특강을, 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교사를 위해서는 '대입의 이해 및 진학방향 설계'에 관한 특강을 각각 울릉중 다목적 강당과 울릉 한마음회관 공연장에서 실시한다. 더불어 8월 16일(수) 오후와 17일(목) 오전에는 울릉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개인 맞춤형 대입 상담을 실시하여 폭넓고 정확한 대입정보에 근거한 자기주도적 진학 설계를 지원할 계획이다.
박용휘 연구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이번 '2023학년도 찾아가는 울릉지역 대입설명회 및 맞춤형 대입 상담'이 대입정보 수집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도서지역에 폭넓은 대학 입시 방향과 전략을 제시하여 경북 교육 가족 모두가 변화하는 대학입시 제도에 발맞춰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행사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2023-08-09 14:28:05 /
UGN경북뉴스(ugnews@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