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의용소방대는 13일 오전 11시 안동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안동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이·취임식에는 석현하 안동시 부시장을 비롯해 전무중 안동소방서장, 정경구·권인찬 도의원과 안동시 시의원 및 의용소방대원 가족 및 소방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축하했다.
지난 1989년 의용소방대에 입대하여 우리지역에서 발생한 각종 화재와 재난현장에서 맡은 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였고 의용소방대 80년사를 발간하는 등 많은 업적을 남긴 김수원 전임 안동시 의용소방대장은 이임사를 통해 "의용소방대 생활을 하면서 얼마나 많은 성행을 행하였나 돌아보게 된다."며 "대장을 역임하는 동안 잘못됨 점이 있었더라도 다 내가 안고 떠날 것이며, 신임 권용호 대장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영호 신임 의용소방대장은 "안동시 의용소방대에 몸담고 부대장 대장을 거친 것이 크나큰 영광이다."며 "웅덩이에 고인 물이 아닌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물처럼 대원들과 단결 화합하여 각종 재난에 대처함은 물론이고 사회봉사에도 최선을 다해 김수원 전임대장이 이룩해 놓은 업적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무중 안동소방서장은 격려사를 통해 "의용소방대의 발전과 각종 봉사활동에 헌신의 노력을 다해준 전임대원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앞으로 더욱 지역주민에 칭찬을 받고, 지역사회의 명실상부한 봉사단체로 거듭날 것"을 당부했으며, 석현아 안동시 부시장은 "의용소방대가 각종 재난 시 궂은 일만 도맡아 하는 줄 알았는데 복지까지 폭 넓게 일하고 있어 시청 공무원으로서 죄송스럽고 감사한다."고 축사를 통해 밝혔다.
한편, 이번 이·취임식에서 권영호 안동시 의용소방대는 축하화환대신 받은 사랑의 쌀을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눠 주는 등 취임 시작과 동시에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를 시작했다.
<관련사진>
2009-04-13 14:44:32 /
피현진 기자(mycart@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