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서부초등학교(교장 권오추)는 5월 26일(목) 퇴근 후 저녁 시간, 희망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에게 가르쳐주면 쓸모가 아주 많은 에듀테크'를 주제로 5월 학부모 연수를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학부모의 디지털리터러시 역량을 강화하고 에듀테크에 대한 학부모의 관심과 흥미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멘티미터 플랫폼을 활용하여 미래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생각을 묻는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그리고 직접 멘티미터 플랫폼을 활용하여 워드크라우드, 랭킹, 설문, Q&A 등 다양한 유형의 설문 문항을 직접 제작하였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원드라이브와 파워포인트, 스웨이, 원노트 프로그램을 차례대로 실습하고 교육적 활용법을 익혔다. 마지막으로 미리캔버스 플랫폼을 활용하여 사랑하는 자녀에게 보내는 인스타그램 피드 게시물 디자인 체험을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6학년 학부모들은 "다양한 에듀테크 플랫폼의 기능과 활용 방법에 대하여 알게 되어서 재미있었고, 다음 달에도 학부모 연수가 이어졌으면 한다. 더 많은 부모님께서도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연수 소감을 말했다.
권오추 교장은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하여 가정에서 부모님께서 아이들의 원격수업을 도와주고 관리하는 상황이 많아졌다. 다양한 에듀테크 연수를 통해 부모님의 디지털리터러시가 신장되고 자녀의 온라인 학습 지원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2-05-26 23:09:37 /
김태동 기자(tdongk@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