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은 6월 29일(수) 안동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놀며 배우며 함께 성장하는 부모와 교사'라는 주제로 오전에는 학부모, 오후에는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연수를 하였다.
이번 연수는 2019 개정누리과정에 대한 교사와 부모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유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교육가족 모두가 행복한 유치원 교육될 수 있도록 하기위하여 진행하였다.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미래를 꿈꾼다',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이해 및 교사의 역할'에 대해 강의한 김호 교수는 "놀이의 힘을 믿고 부모와 교사가 함께 놀이지원자가 되어 줄 것"을 이야기하였다. 또한 '전통음식(고추장) 만들기 체험'과 '아동학대 예방교육'도 같이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놀면서 어떻게 배우나?'하는 의문이 있었지만 강의를 들으며 놀이중심 교육이야 말로 스트레스 없이 아이들이 배울 수 있는 방법이며 아이들이 잘 놀 수 있도록 해줘야겠다"고 하였다. 교사들도 "개정누리과정을 운영하며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었는데 사례들을 통해 놀이를 지원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동욱 교육장은 "연수에 참여하신 부모님들께 유치원 교육을 믿고 든든한 지원자가 되어주시길 부탁"하였고, 교사들에게는 "내실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행복한 유치원을 만드는데 노력해주시길 당부"하였다.
2022-06-29 12:15:27 /
김태동 기자(tdongk@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