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안동YMCA는 청소년들을 열린 공간으로 이끌어내며,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문화활동을 제시할 수 있는 매개체로 락 페스티벌을 개최함으로 청소년이 주체로서 스스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청소년문화를 만들고자 '2022 안동시 청소년 락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2022 안동시 청소년 락 페스티벌'은 코로나 펜데믹으로 2년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다가 올해 다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7월 29일(금) 19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 30일(토)까지 이틀에 걸쳐 강변둔치 음악분수대 일대에서 펼쳐지며, 안동시내의 청소년 락 밴드들이 총 출동하여 끼와 재능을 펼쳐 보인다. 또한 영주와 예천 등 인근 지역의 청소년 락 밴드 동아리들도 초청되어 함께하게 되며, 초청된 인디밴드들의 공연도 함께 펼쳐져 흥겨움을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청소년 락 페스티벌은 밴드 공연 뿐만 아니라 댄스, 노래, 태권무 등 다양한 게릴라 공연과 청소년들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부스도 함께 진행되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하며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다.
청소년 락 페스티벌은 자유롭고 활기찬 청소년문화를 지역 내에 정착시키고,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문화적 감성과 창의성을 표현하는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공간과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문화를 지역민들에게 꾸준히 알려 각 계층이 소통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 더 나아가 청소년들의 자아실현의 계기를 마련해 주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된다.
안동YMCA 관계자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청소년문화의 한 축으로 성장 발전하기를 기대하며 안동시 청소년들과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2022-07-06 16:47:03 /
김태동 기자(tdongk@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