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예걸)은 7월 21일(목) 유치원 원아들을 대상으로 안동시 와룡면에 위치한 플레이방 키즈월드에서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활동은 남후초등학교병설유치원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공동교육과정 네트워크 운영의 일부분으로 마음껏 뛰고 즐기면서 유아들의 몸과 마음이 자랄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하였다.
여름방학을 앞두고 친구들과 함께한 추억도 만들기고 다양한 놀이기구를 체험해보며 함께하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었다. 플레이방 키즈월드 체험학습에 참여한 유아들은 처음 접해 보면서도 재미있는 여러 가지 활동들에 대해서 매우 좋아하였으며 특히, 짚라인, 암벽타기, 번지점프 등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활동들에 대해서 호기심을 보이며 체험활동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5세 유아들은 형님반 친구들을 졸졸 따라다니며 다양한 놀이기구들을 탐색하며 도전해보는 용기를 보였고, 6세의 한 친구는 넓은 공간에서 마음껏 뛰고 달리며 환호성을 지르며 신나는 감정을 표현하였다. 암벽타기를 하며 올라가지 못하는 친구를 도와주는 친절함도 보이는 등 또래와 함께 활동하며 서로 도와주고 가르쳐주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예걸 원장은 "코로나 시대를 경험하면서 지쳐있던 유아들이 모처럼 활기찬 모습을 보이며 즐거워 하는 모습을 보며 유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2022-07-22 12:22:42 /
UGN경북뉴스(ugnews@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