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선초등학교(교장 박현숙)는 5월 23일(화)~25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요일을 나눠서 승마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은 작은 학교 자유학구제 예산을 활용하여 생활스포츠로서 승마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고 승마교육을 통하여 유연성과 근력 등 자신의 신체를 발달시키는 한편 자연스럽게 말과 교감하면서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동시에 승마와 관련된 다양한 진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체험학습은 먼저 말의 특성과 말을 다루는 방법에 대하여 시청각 교육으로 배우고 안내에 따라 직접 말을 타보았으며 말을 탄 학생들은 당근과 건초로 이루어진 말 먹이를 주고 직접 만져보면서 말에 대한 친밀감이 높아지는 기회가 되었다.
6학년 배?? 학생은 "말의 크기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크고 안장이 높아서 놀랐으나 말이 순하고 안내해주시는 방법대로 하니까 재미있고 더 타고 싶었다"라고 하였고 3학년 김?? 학생은 "말의 다리가 가늘었는데 500kg이 넘는 큰 몸집으로 달리는 것이 신기하다"라고 하였다.
박현숙 교장은 "승마를 통하여 학생들의 몸과 마음을 수련하고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기르며 유소년기부터 경험하면 학생들의 성장에 매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라면서 "승마기술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학교 밖 체험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자연을 느끼며 올바른 심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하였다.
2023-05-25 23:18:25 /
UGN경북뉴스(ugnews@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