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대한민국대표브랜드인 안동사과가 '안동탈춤페스티벌2007' 축제장에서 대대적인 홍보에 나섰다.

지난 6월 imbc와 동아닷컴, 한경닷컴이 주최한 '2007년 대한민민국대표브랜드대상'에서 사과부분 대상을 수상한 안동사과의 우수성과 최고의 품질을 국내외에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자 '2007 안동사과명성 알리기' 행사가 29일 오후2시 댄스경연무대에서 개막식을 가지고 10월7일까지 사)안동사과발전협의(회장 최희열) 주최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개막식에 이어 식후 행사로 '안동사랑 예술단' 공연과 '사과 껍질째 먹기 및 쌓기', '사과길게 깎기 대회'와 사과 비교품평회, 사과요리 시식회가 열렸고, 30일에는 체험행사로 길안면 외 2개면에서 160여명의 대도시 소비자를 초청, '사과따기' 체험행사를 개최해 대도시 소비자와 농특산물 직거래 망을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특히, 이번행사는 사과를 주제로 한 사진전, 안동 '못생긴 사과' 무료시식회, 안동 '못생긴 사과' 반값 판매, 사과페인팅, 사과로 탈만들기 행사 등을 통해 안동사과 홍보 극대화를 꽤했다.
한편, 안동시는 이번행사를 통해 안동사과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널리 홍보하고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여 사과재배농가의 사기앙양과 생산 의욕을 고취시켜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사진>





2007-09-29 17:00:55 /
황준오 기자(joono@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