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수여하는 대한민국 로하스 (LOHAS:Life 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인증을 31일 획득하게 되어 오는 4월 14일 한국표준협회 본사에서 인증서를 수여 받는다.

봉화군이 받게 된 대한민국 로하스(LOHAS)란 개인적인 건강만을 생각하는 웰빙을 넘어 사회적인 성장을 추구하고 환경까지도 생각한 소비스타일을 말한다.
봉화군이 받는 로하스 인증은 모두가 더불어 잘 사는 늘 푸른 사회, 건강사회, 행복사회를 추구하는 지자체, 기업 및 단체의 제품과 서비스, 공간 등을 인증해 주는 것으로 공공서비스 분야에서 로하스 인증을 받게 됐다.
특히, 풍부한 문화유산과 낙동강, 청량산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활용한 봉화은어와 관광클러스터 구축, 파인토피아 봉화장소마케팅, 내성천 관광레저시설 조성, 낙동강 프로젝트 사업과 로하스(LOHAS) 정신에 부합하는 친환경 농업 육성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로하스(LOHAS) 인증을 계기로 봉화군은 군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상승시켜 세계적인 친환경 관광도시, 농업도시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며 향후 로하스 인증범위를 농산물 등 개별 품목으로 확대 추진하여 친환경적인 이미지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로하스(LOHAS) 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행정 경영전반의 리더십과 경영철학, 친환경 성과ㆍ지속가능성 및 사회공헌 등을 평가하여 결정하며 1년마다 재심사를 통한 엄격한 인증 사후 관리를 시행한다.
<인증서>
2008-04-01 01:16:42 /
김용호 기자(yaho@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