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연구원(원장 박용휘)은 9월 4(월) 교육지원관에서 화상영어 수업을 담당하는 원어민 영어 보조 교사 9명을 대상으로 화상 영어 원어민 보조 교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계명대학교 영어교육학과에 재직하는 로버트 찰스 커(Robert Charles Kerr) 교수가 연수에 초청되어 '최신 영어 교육의 동향 및 효율적인 화상 영어 교육 방법'을 주제로 3시간 동안 연수를 진행했다.
원어민 영어 보조 교사들은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 참여하였으며, 효율적인 화상 영어 수업을 위해 의견을 교환하고, 자신들의 수업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열정적으로 연수에 참여하였다.
이후 진행된 Q & A 시간에 원어민 보조 교사들은 우리나라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였다. 또한 한국 문화와 생활 정착에 관한 전반적인 의견을 나누고, 한국 문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한국 생활에 슬기롭게 정착하는 방법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청 강사는 본원 원어민 영어 보조교사의 높은 한국 문화 이해도와 만족도에 놀랍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원어민 영어 보조 교사 가브리엘(Gabriel, 미국)은 "최신 영어 교육의 트렌드에 대해 알 수 있게 되었으며, 화상 영어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하게 되었다. 또, 익숙하다고 생각했던 한국 생활과 문화 전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게 된 매우 유익한 연수였다" 고 소감을 밝히는 등 원어민 영어 보조 교사 역량 강화 연수에 매우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2023-09-06 13:26:52 /
UGN경북뉴스(ugnews@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