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마늘포크가 하베스트브랜딩연구소가 주관하는 2010년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에 2009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의성군에 따르면 2010년 대한민국 지역브랜드 대상은 1차 대표브랜드 인식, 브랜드 가치, 품질, 지역이미지 반영도 등 다양한 조사 항목을 소비자 온라인 조사로 높은 점수를 받은 브랜드를 대상으로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종합한 점수로 최고의 브랜드를 뽑는 것으로 의성 마늘포크가 2년 연속 대상의 영광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특히, 의성마늘포크는 2009년 (사)소비자시민모임선정 6년 연속 우수축산물브랜드로 인증 받는 등 전국 유명 브랜드 시상에서 명품으로 인정받고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현재 의성군 농가들은 마늘포크를 14호에 3만5천두 가량을 사육하고 있으며, 이를 (주)롯데햄을 통하여 1일 평균 100여두를 서울의 유명백화점, 마트 등에 납품하여 의성마늘햄과 함께 소지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받고 있다.
한편, 의성군 관계자는 "이번 대상 수상이 의성군과, 의성축협, 사육농가가 혼연의 일체가 되어 이룩한 큰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집중적인 홍보를 통하여 의성마늘포크가 명품 브랜드로서 가치를 높이고, 노력하여 소비자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로 발전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2010-01-07 09:08:54 /
피현진 기자(mycart@ugn.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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