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보건소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안동지사와 연계하여 우리지역 내 비만인구 감소를 위한 'S라인 만들기' 운동교실을 운영하기로 하고 4월 18일부터 오는 26일까지 회원을 모집한다.

안동시보건소의 S라인 만들기 교실은 주 3회(월, 수, 금 14:00 ~16:00)총50회로 운영 되며 월, 금요일은 라인댄스, 탈랄라 댄스, 요가, 식욕억제 한방침 등을 통해 강도 높은 운동프로그램을 실시하여 비만 개선을 유도하고 매주 수요일은 태화봉 산행을 통한 올바른 걷기 지도를 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BMI 25이상인 40~55세 안동 시민 중 평소 운동을 잘하지 않는 사람 중 희망자이며 관절염 환자, 보건소 비만운동프로그램 기 참여자, 불성실 참여자는 제외대상이다. 모집인원은 40명이며 4. 27(수)∼9. 14(수)까지 총5 개월 동안 운영한다.
회원에게는 기초검사(체성분 검사, 수축기 혈압, 이완기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골밀도검사, 총콜레스테롤,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를 운동전·중·후 실시하여 성과 분석을 하게 된다. 또한 건강매니저, 영양사를 통한 전문적인 통합보건교육(만성질환, 절주, 영양, 운동, 금연, 한방)을 병행 실시하여 가정 내에서의 건강생활실천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한다.
S라인 운동교실 회원이 되면 보건소 One-stop팀과 연계운영하여 1:1 맞춤형 통합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며, 보건소는 이번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조성과 우리지역 내 높은 비만율을 떨어뜨리고 시민들의 규칙적인 운동생활 실천을 통한 생활습관병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1-04-19 16:57:14 /
피현진 기자(mycart@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