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김천일 봉화군의회 의장 |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새로운 변화와 도전으로 다 함께 열어나갈 희망찬 무자년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군민 여러분께서 하시는 일마다 큰 성취를 이루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으로 축복 받는 한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잦은 강우와 장기간 계속된 상경기 불황, 농산물 가격의 불안정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각별한 관심과 애정으로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 한 해를 돌이켜 볼 때 우리 군정은 많은 변화와 성과가 있었던 한해였습니다. 4.25 재선거를 통해 엄태항 군수님께서 취임하신 이후 '봉화파인토피아 특구' 지정, '봉화송이의 지리적표시제' 등록, '은어축제.춘양목송이축제'의 성공적인 개최, '2007년도 참살기 좋은 마을가꾸기 전국콘테스트' 행정자치부장관상 수상 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봉화를 널리 홍보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향후 봉화군의 장기발전전략인 '봉화비전 2020'등 미래 성장동력 산업의 발굴과 추진에 박차를 가해 왔습니다.
우리 의회도 집행부와 발맞추어 군민의 대변자로서 책무를 성실히 수행해 왔다고 생각합니다만 아직도 미흡한 점이 많다는 것을 반성하면서, 금년 한해도 대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군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의 기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을 약속드립니다 금년 한해는 새로운 정부의 출범과 함께 사회 전반에 걸쳐 그 어느 해 보다도 많은 변화와 혁신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만, 집행부와 격의 없는 대화와 의견조율을 통해 상호간에 신뢰를 쌓아가는 가운데 국정 운영방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군정이 역동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봉화군정은 4개의 수레바퀴로 굴러가는 마차와 같습니다. 봉화의 심장인 집행부, 집행부의 동반자인 군의회, 봉화의 동맥인 공직자, 봉화의 미래이자 숨결인 군민이 각기 4개의 수레바퀴가 되어 열심히 달려가야 합니다. 4개의 수레바퀴 중 어느 하나라도 제 몫을 다하지 않으면 마차는 제대로 달릴 수가 없습니다. 군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군정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한 송이의 아름다운 꽃을 피우기 위해서는 어린 새싹을 정성들여 가꾸듯이 우리 의회가 진정한 군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하기 위해서는 군민 여러분들의 채찍과 격려가 있어야 할 것입니다. 새해에도 늘 관심과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고 잘 한 부분은 격려를, 잘못된 부분은 바로잡아 갈 수 있도록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다산과 다복의 상징인 쥐의 해, 무자년을 맞아 뿌리는 씨앗마다 풍년이 들고 지역 상경기가 회복되어 군민들의 주름살이 활짝 펴지는 희망찬 한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군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08년 1월 2일 봉화군의회 의장 김천일
2008-01-02 09:32:38 /
김용호 기자(yaho@ugn.kr) |
|
- Copyright ⓒ UGN 경북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